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야고보서 1:25)

영어로는 looks intently into, 즉 의도적으로, 배우고 순종할 마음으로 말씀을 보고, 기억하여, 실제로 삶에서 실천하는 사람을 말하네요? 저도 그날의 성경구절이 마음을 움직이는 것 까지는 허락하는데, 그 다음 순종의 단계에서 잊어버리거나 때론 외면할 때도 많아요. 지키겠다는 의도가 처음부터 부족하거나 아예 없었던 것 아닌가 싶네요.

내 안에 깊숙히 뿌리내린 문제를 이렇게 조명하시네요…. 가슴 아프게시리… 그런데 실천하면 그 행하는 일에서 복을 받는데요. 힘들어도 결국 우리에게 좋은거잖아요.^^

하나님, 의도적으로 순종할 마음으로 말씀을 대하고, 실천으로 옮기는 의지를 허락해 주세요. 다음에 이 구절을 만날 때에, 모자라지만 안간힘을 다했다는 솔직한 고백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But the man who looks intently into the perfect law that gives freedom, and continues to do this, not forgetting what he has heard, but doing it–he will be blessed in what he does. (James 1:25)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