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즐기지 않는 분들의 마음을 바꾸어 보는 3분이 되길 바랄께요. 독서가 주는 혜택은 보통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큽니다. 지루한 얘기는 건너뛰고요 …
ebook reader 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킨들이나 눅과 같은 가볍고 얇은 전자책 reader는 수백권의 책도 내 잠바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도서관에 직접가서 빌리거나 읽은후 반납할 필요도 없이 웹사이트에서 직접 ebook reader 로 언제든지 무료 다운받아서 읽을 수 있어요. 물론 도서관이 문 닫은 시간에도 구애받지 않아서 참 편리합니다. 타겟이나 월마트, 베스트 바이나 Barnes & Noble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내가 ebook reader 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요 … 갑자기 기다려야 하거나, 어쩔 수 없이 짜투리 시간이 생길때 꺼내서 책을 읽어요. 기다려야 하는 일이 생길때 짜증이 나는 것이아니라, 잠깐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오히려 고맙게 느껴지거든요.
독서를 통해서 아는것도 조금씩 늘어나고, 신선한 대화거리도 생기고, 아이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새로운 것도 언제나 충분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내 자신이 배워나가면서 발전한다는 것 때문에 독서하는 시간이 언제나 기다려집니다.
만약 ebook reader (전자책 리더) 를 구입해 보려고 생각했던 분들은 이번 주중에 한번 장만해 보면 어떠시겠어요?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같은 것은 인터넷과 여러 기능떄문에 독서에 집중하는데 방해가 되기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내일을 위한 자기 발전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주는데 큰 역할을 할거에요. 아직 전자책 리더를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도서관에 가서 내가 읽고 싶은 책들을 한번에 수십권씩 빌려다 놓고 보세요. 요즘 한국분들이 많이 사는 지역의 도서관들은 꽤 많은양의 한국어 책들도 준비되어 있어요. 영문이 괜찮으시다면 정말 원하는 장르와 종류의 책들을 도서관에서 평생 무료 빌려서 읽으실 수 있어요.
꼭 읽어야 할 책들이 많겠지만, 단 한권의 책을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책을 고르시겠어요? 성경이 어떤 책인지 궁금한 분들 계신가요? 이 책은 고급 자동차를 선물 받는것 보다도, 수억 달러짜리 복권에 담청되는 대박중의 대박 보다도, 100살까지 건강하게 행복하게 사는 것 보다도 더 좋은 선물을 주는 책입니다. 누가 썼을까요? 누구를 위해서 썻을까요? 당신의 이름을 넣어서 불러보세요. 그것이 바로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