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를 위한 우리의 소망이 견고함은 너희가 고난에 참여하는 자가 된 것 같이 위로에도 그러할 줄을 앎이라 (고린도후서 1:7)

가만히 생각해 보면 어려움이나 시련이 우리에게 주는 유익이 많은 것 같아요. 그것을 통해 새로운 시각도 더 강한 힘과 지혜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힘든일이 나에게 찾아오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만, 예수님을 위해 수고하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 그 때에만 가질 수 있는 축복이라는 것을 이제는 아는 나이가 된 것 같아요. 고난이라는 아픔을 통해 다른 사람의 고통을 느끼고 알 수 있도록 커다란 사랑과 가슴을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고난의 시간속에서 충성할 수 있다는 것, 고통스럽지만 포기하지 않는 것, 눈물이 가득해도 하나님만 바라보는 믿음을 나타낼 수 있는 것, 이 모든 것을 통해 궁극적으로 다른 이들과 함께 아파하며 위로할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을 갖게되는 것은 고난이 우리에게 주는 커다란 선물인 것 같아요.

And our hope for you is firm, because we know that just as you share in our sufferings, so also you share in our comfort. (2 Corinthians 1:7)

email